Skip to content

웨딩 티아라, 한국 예비 신부들의 원픽은? (고르는 방법)

a.k.a. 직접 써봐야 아는 사실들

웨딩 티아라. 요즘 웨딩드레스 만큼이나 이 웨딩 티아라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지난 해부터 웨딩 티아라를 무려 증정해 드리고 있는 오르시아에서는 이런 추세를 피부로 느끼고 있는데요. 티아라는 의외로 사진으로 보는 것과 직접 실물로 보는 것, 그리고 착용했을 때 느낌의 차이가 큽니다. 그래서 티아라를 고르기 전 보기에 예쁜 티아라와, 내게 어울리는 티아라의 간극을 줄이는 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죠.

웨딩 티아라 진열. 오르시아

오르시아 청담 하우스에 진열된 티아라

눈이 가는 티아라 = 화려하고 큰 티아라

보통 오르시아 청담 하우스에 오시면 화려한 티아라에 눈길이 갈 수 밖에 없어요. 매장에 들어오자 마자 어릴 시절부터 상상으로 그려오던, 애니메이션에서나 볼 법한 티아라에 눈에 들어오거든요. 이런 계열(?)의 티아라들은 대체로 크기도 큰 편입니다. 그래서 처음 티아라를 고르실 때 가장 먼저 눈길이 가고 고르는 티아라들의 공통점은 화려하고, 크기가 큰 티아라.

오르시아의 티아라

웨딩 티아라, 써보며 아는 사실들

티아라는 앞서 설명드렸듯이 온라인에서 보는 것과 실제로 보는 것, 그리고 직접 착용해 보는 것의 차이가 큽니다. 그 차이를 알기에 우선 매장에 오신 고객님들에게 마음에 드는 티아라들을 마음껏 고르실 수 있도록 선택지를 드립니다. 내게 어울리는 티아라 스타일은 무엇인지 보고, 만지고, 써보면서 직접 경험하실 수 있도록 돕는 거죠.

이 과정으로 통해 자연스럽게 내게 어울리는 티아라 디자인 스타일이 추려집니다. 그러다 점차 내 체형과 얼굴형, 내가 고른 웨딩드레스와의 매칭하기 시작하는데요. 이 때 함께 어떤 드레스를 선택했는지 평소 어떤 스타일의 티아라에 관심이 있었는지를 이야기 나누게 됩니다. 티아라는 그 자체만으로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뽐내지만, 그 역시도 결국 나를 빛나게 할 때, 돋보이게 해 줄 때 의미가 있습니다.

최근 핫한 밴드형 티아라 (오르시아)

상담 전 ‘이것’ 고려하세요.

웨딩 티아라를 알아 보고 계신 분 중, 아직 매장에서 실물을 보지 못한 분이라면 우선 아래 사항을 고려해시길 추천드립니다. 실제 티아라를 마주했을 때 선택의 혼선과 혼란을 줄일 수 있는 사전 고려사항입니다. 이 3가지를 감안해서 기준을 잡고 매장에서 이야기를 나누면 보다 현실적인 티아라 가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① 마음에 드는 티아라

② 웨딩드레스 스타일

②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

마음에 드는 티아라를 미리 선별해 두기 위해서는 먼저 티아라의 종류부터 알아야 하는데 크게 4가지 스타일로 나뉩니다. 일반적인 높이에 과하지 않은 무난한 스타일의 아치형 티아라, 최근 각광받는 소녀 감성의 밴드형 티아라, 앙증 맞은 왕관이 얹혀지는 듯한 느낌의 미니 왕관 티아라, 흔히 미스코리아 티아라로 알려져 있는 하이 티아라. 자세한 티아라 종류 소개는 아래 글에 담겨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참고 : 주얼리 디자이너가 말하는 웨딩 티아라 선택 가이드)

상황별 웨딩 티아라 선택 가이드

1. 벨라인 드레스

: 풍성하게 퍼지는 형태의 벨라인 드레스, 일명 ‘디즈니 공주’스타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벨라인 드레스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티아라가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타이라의 가장 일반적인 디지인이기도 하고, 어느 정도 높이감도 있으면서 크리스탈의 양도 적지 않게 들어갑니다.

2. 본식은 ‘크리스탈’, 촬영은 ‘진주’

: 티아라에 들어가는 스톤은 크게 크리스탈(다이아몬드)과 진주로 나뉘는데요. 일반적으로 본식에는 ‘크리스탈’ 티아라를, 촬영에는 ‘진주’로 장식된 티아라를 추천드립니다. 본식에는 많은 조명이 활용되어서 반짝임이 극대화되는 스톤이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촬영이라면 활용되는 소품도 많고 후보정도 들어가기에 차분하고 우아한 ‘진주’ 티아라가 더욱 잘 어울리죠.

3. 야외는 ‘밴드 티아라’

: 본식을 야외에서 진행하는 신부님에게는 되도록 화관 형태의 ‘밴드 티아라’를 추천드립니다. 야외 결혼식장은 대개 화려한 꽃장식과 수려한 자연 경관 속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오르시아 청담 하우스 공방

티아라가 만들어지는 오르시아 청담 하우스 내 공방

웨딩 티아라 = 오르시아

오르시아는 매년 미스코리아의 티아라를 제작, 지원해 한국의 미의 기준을 세우고 있습니다. 지난 해 부터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님들에게 대여해 드리던 티아라를 무료로 증정해 드리기 시작했죠. 매장에는 언제나 수십여가지 디자인의 티아라가 보유되어 있습니다. 스타일이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또 내부 공방에서 수작업으로 직접 만들기에 그 퀄리티 또한 비교할 곳이 없습니다. 오르시아 청담 하우스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

최근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