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다이아몬드 반지 등 웨딩밴드에는 희소가치에 의해 값이 비싼 보석을 주로 세팅합니다. 배우자와의 한 번뿐인 결혼식에 값진 의미를 담는다는 의미입니다. 세월이 흘러 예물은 낡아도 그 가치만은 여전합니다. 오르시아는 리세팅을 통해 그 가치를 더욱 극대화해드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르시아에서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1. 오르시아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기준 및 절차

오르시아에 리세팅을 의뢰하시는 고객님들은 보통 오래된 예물 또는 파손되거나 유행이 지난 주얼리를 가지고 방문하십니다. 혹은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아 리세팅을 통해 그 의미를 간직하고자 하는 경우죠.

오래된 예물의 경우에는 처분을 목적으로 내방하시는 고객님들이 대다수. 하지만 의외로 보석의 가치가 그대로 보존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혹은 파손이 되었더라도 수리 후 착용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것들이죠. 오르시아는 이런 분들께 주얼리 리셋팅을 권하고 있습니다. 오르시아 주얼리 리세팅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1. 고객 의뢰

리세팅의 목적을 가지고 내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 “오래된 거니 금값이라도 받자”라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꽤 계십니다. 하지만 실제로 고객님이 소장하고 계신 주얼리들의 보존 상태가 꽤 괜찮은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된 주얼리를 처분하고 새 제품을 권할 수도 있지만, 오르시아에서는 리세팅을 권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살면서 값비싼 주얼리를 구매하는 일이 그리 자주 있는 일은 아닙니다. 결혼식, 기념일, 생일 등 축하와 감사를 전하는 소중한 날들에 일어나는 이벤트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주얼리마다 그날의 추억이 담겨 있습니다. 고객분들의 의뢰에 따라, 그리고 리세팅 가능여부의 판단에 따라 리세팅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1-2. 주얼리 실물을 보고 리세팅 계획 설정

우선, 리세팅에 활용되는 보석을 제외한 금의 무게를 측정하고 보석 상태를 감정합니다. 주얼리를 육안으로 관찰하고 리세팅 계획을 세우는 기준은 경우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들이 있으며, 각각의 경우에 따른 리세팅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case 1]

유행이 지났거나 구입한 지 오래된 주얼리

유행이 지난 주얼리의 리세팅은 현재의 유행을 반영하기 보다는 모던하고 심플한 제작을 권합니다.

[case 2]

오래되었지만 보석의 보존 상태가 좋아 활용이 가능한 경우

보석상태가 양호한 주얼리의 경우 보석만을 분리해 데일리로 착용이 가능한 실용적이고 착용감 좋은 디자인의 리세팅을 권합니다.

[case 3]

보석의 파손이 있지만, 재가공을 통해 활용이 가능한 경우

다이아몬드, 루비 등 보석은 관리가 미흡하면 깨지거나 흠집이 생기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보석의 재연마를 통해 귀금속에 세팅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석의 크기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 주세요.

(진주, 산호등 상대적으로 경도가 약한 보석은 재연마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case 4]

반지, 귀걸이 등 귀금속 없이 보석만 소장하고 있는 경우

실제로 최근 있었던 리세팅 사례로 보석 콜렉션들로 리세팅 작업이 진행된 경우입니다. 콜렉션의 경우, 동일한 보석을 여러개 소장하고 계시기도 하기 때문에 시리즈로 제작할 것을 권합니다.

[case 5]

부모님으로부터 고가의 주얼리를 물려받은 경우

부모님의 예물을 물려받아 착용하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대부분 다이아몬드 주얼리인데요. 이 경우 현재의 예물트렌드, 실용성 등을 고려해 리세팅 방향을 제안드립니다.

1-3. 2D 일러스트 도면 설계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리세팅 계획이 수립되고 나면 최종 결과물을 미리 보여드리기 위해 2D작업이 진행됩니다. 도면 설계로 고객님과 디자인, 보석 세팅 위치, 보석 재연마 후 상태 예측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디자인 제안 시 일러스트 도면

1-4. 컨펌 후 3D 작업 도입

최종 결정이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3D도면이 제작됩니다. 3D도면 작업은 2D작업에 비해 여러 방면에서의 디자인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세밀하고 정교한 작업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3D도면에 따라 주물 형태가 완성되고 그 위에 보석이 세팅됩니다.

3D도면으로 제작된 주물형태

1-5. 제작 및 출고

오르시아 청담 하우스 내 공방에서 일정기간동안 리세팅 작업이 진행됩니다. 리세팅 기간은 보석의 상태, 리세팅 주얼리의 갯수 등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제작이 완료된 제품은 출고되어 고객님이 육안으로 확인 후 수령하시게 됩니다.

이처럼 오르시아 리세팅의 목적은 고객님의 이야기와 추억을 보존하며 조금 더 실용적이고,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는 것에 있습니다.

2. 다이아몬드 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 사례

리세팅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지금, 두 고객님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2022 사례]

2022년 루비와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가지고 내방한 고객님입니다. 유행이 지나 처분하기로 마음먹고 오신 경우인데요. 세팅되어 있는 보석을 감정한 결과, 다이아몬드와 루비의 상태가 양호해 리세팅을 제안드렸습니다.

다이아몬드의 경우, 실글밴드로 제작되었고, 루비는 보석을 재가공한 후 가드링과 함께 착용할 수 있는 밴드가 되었습니다. 데일리로 착용가능한 실용적인 디자인과 모던한 스타일의 배합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리세팅 주얼리가 탄생했습니다.

(before)

(after)

재연마된 루비가 세팅된 리세팅 반지

[2023 사례]

최근 내방하신 고객님의 사례입니다. 유색보석을 수집해 매우 많은 보석 컬렉션을 보유하고 계신 고객님이었습니다. 보관상태에 따라 손상이 된 보석들은 수리 후 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유색 보석을 다수 소장하고 계신 분들께는 보석별 시리즈 주얼리를 추천합니다.

이번 고객님께서도 많은 터키석을 보유하고 계신터라, 터키석 풀세트와 함께 유사 디자인의 펜던트 제작을 추천드렸습니다. 또한, 루비는 오르시아 매장에 진열된 디자인으로 셀렉해 바로 제작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외 산호와 진주를 조합한 유색석이 강조되는 다양한 디자인의 리세팅 작업이 이어졌습니다.

리세팅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주얼리들을 감상해 보세요.

(before)

루비, 진주, 터키석, 산호

(after)

리세팅된 터키석 시리즈 주얼리

리세팅 된 루비 반지

3.다이아몬드 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 이벤트 기획

오르시아에서는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주얼리 리세팅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여러분의 사연을 받아 선정된 고객님들께 수십만 원 상당의 리세팅 비용을 지원해 드리는 감사 이벤트입니다. 비용 지원과 함께 오르시아에서만 드릴 수 있는 유일한 혜택. 바로 제작과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오르시아를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오르시아 청담 하우스 한켠에는 작은 공방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숙련된 세공 장인분들이 여러분의 리세팅 제작 과정에 함께 참여해 주시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리세팅이 필요한 반지, 목걸이 등의 주얼리를 소장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벤트 링크를 준비중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리세팅 비용 등 진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르시아 홈페이지 예약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오르시아는 고객님 한분 한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입니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주얼리에 담으려 애씁니다. 리세팅도 마찬가지. 여러분의 오래된 추억에 오르시아만의 색깔을 입혀 가장 빛나게 재탄생시켜 드립니다. 오르시아에서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과 시간을 되돌려 보세요.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

최근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