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생도 자유자재로 셀카 촬영을 하고 초등학교 학생들도 깔깔거리며 동영상을 찍는 시대를 살아갑니다. 날마다 삶의 면면들이 자연스럽게 프레임에 담는 거죠. 웨딩스냅도 이왕이면 만족스러운 사진을 남기는 게 좋겠죠? 혹시 웨딩스냅 사진 촬영을 앞두고 있다면 좀 더 욕심을 부려봐도 좋을 듯합니다.
웨딩스냅 촬영 팁1.
거울 자주 보기
부드러운 미소, 자연스러운 표정
자기 자신의 얼굴을 하루에 몇 번이나 볼까요?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춘기 소녀라면 모를까, 우리는 대부분의 시간을 타인의 얼굴을 보며 살아가죠. 그러니 카메라가 앞에 서면 표정이 굳을 수밖에요.
웨딩스냅 촬영을 앞두고 있다면, 이제부터라도 나의 얼굴과 친해지는 시간들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집이나 회사 테이블 위에 어깨까지 보이는 탁상 거울을 올려놓거나 손바닥만 한 손거울을 항상 가지고 다니며 내 얼굴을 자주 들여다보세요. 전신 거울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포즈도 취해 보시고요.
그때마다 웨딩 스냅을 찍는 상상을 하면 어떤 표정과 각도에서 사진이 잘 나올지 가늠할 수 있게 됩니다.
웨딩스냅 촬영 팁 2.
활짝, 크게 웃어보기
웃긴 장면 찾아보기, 박장대소했던 순간들 떠올려 보기
거울을 보며 갑자기 웃는 연습을 한다는 게 사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색함을 더 극대화할 수도 있고요.
이럴 땐, 좋아하는 예능 프로그램을 활용해 보세요. 요즘은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들도 넘쳐납니다. 몇 가지 영상들을 보며 표정을 말랑하게 풀어줍니다. 결혼 준비로 인해 생겼던 스트레스는 잠깐 내려놓고 웃어보세요. 코믹 영화도 좋습니다. 큰 소리 내며 웃을 수 있는 영상이나, 장면들을 사용해 보는 거죠.
즐거웠던 기억도 되짚어 봅니다. 시간이 한참 지나도 그날 일은 너무 웃겨서 도저히 잊어버릴 수가 없다 하는 기억들을 소환합니다. 그 기억들을 떠올리며 활짝, 또 크게 웃어봅니다. 성공적인 웨딩스냅 촬영을 위해서라도 늘 웃음 가득한 하루하루를 만들어 보세요.
웨딩스냅 촬영 팁 3.
촬영된 웨딩스냅 사진들 많이 보기
예시된 웨딩스냅사진 자료들 찾아 보기
가랑비에 옷 젖듯이 사람은 주변에 물들어 갑니다. 그만큼 무얼 보고, 무얼 듣느냐는 가까운, 또는 먼 미래의 내가 되죠. 무슨 말이냐고요?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자는 얘깁니다.
우선, 원하는 분위기나 포즈의 웨딩 스냅 사진들을 찾아봅니다. 그리고 눈을 감아도 그 장면이 눈에 선할 만큼 눈에도, 머릿속에도 담아 두세요. 그렇게 연습하다 보면 어느새 내가 원하는 분위기에, 원하는 포즈로 자연스럽게 스냅 사진이 촬영되고 있을 겁니다.
그러니 두 사람에게 잘 어울리고 편안한 포즈들은 메모해 두시는 센스! 웨딩스냅 촬영 시 꺼내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웨딩스냅 촬영 팁 4.
쉬운 자세부터 따라 해 보기
쉬운 자세에서 조금씩 난이도 높이기
이제 웨딩 스냅 사진 속 주인공이 되어볼까요? 먼저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자세나 부담을 주지 않는 자세로 몸을 풀어 줍니다. 가만히 창밖을 내다보거나 땅을 내려다보는 포즈로 시작해 보는 게 좋습니다. 마음 편하게 여러 가지 다양한 동작들을 따라 하다 보면 촬영 당일 어색함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웨딩스냅 촬영 팁 5.
촬영 중인 모습 떠올려보기
머릿속 리허설 – 어떤 표정, 어떤 자세
이제 자연스러운 미소와 익숙한 자세들을 적용시켜 봅니다. 리허설이라고 생각하세요. 촬영 컵셉이 정해져 있다면 그 컨셉에 표정과 동작들을 활용해 머릿속을 채워 보시기 바랍니다. 좀 더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한 쪽 어깨를 살짝 내려줍니다. 바른 바세를 취하는 게 더 날씬하게 보이니 몸을 움츠리지 않습니다. 신부님이라면 팔뚝은 몸에서 살짝 떼어주시는 센스도 발휘하며 연습해 보세요.
촬영 당일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카메라 앞에 섰을 때와 아닐 때의 차이가 꽤 클 수 있으니까요.
웨딩스냅 촬영 팁 6.
내 폰으로 찍어보기
잘 나온 포즈, 사진들 골라 놓기
사람의 얼굴은 보통 비대칭입니다. 더 예쁘게 보이는 쪽이 있다는 얘기죠. 예쁜 얼굴 쪽을 밝게 비추며 촬영하는 게 좋습니다. 또 각도는 턱을 아래로 살짝 당겨서 내려주어야 한다 점도 기억해 주시고요. 하나 더, 카메라 렌즈의 아랫부분을 보아야 합니다. 그래야 시선처리가 자연스럽거든요.
자, 그럼 핸드폰의 좋은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볼까요? 따라 해 보았던 포즈들과 머릿속에 가득 담겨 있던 포즈들을 사진에 담아 보세요. 셀카봉이나 가능한 도구들을 사용해 촬영해 보면 좋습니다. 조금 어색하거나 자신감 없던 모습들이 보정되면서 멋진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이때 얻게 되는 건 바로 소소한 즐거움과 자신감! “내가 봐도 이 사진은 너무 멋있다” 싶은 사진들을 골라 가지런히 모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남는 건 사진뿐이라는 말들도 있지만, 그 기억도 추억으로 남는답니다.
웨딩스냅 촬영 팁 7.
도구, 소품 활용하기
자기만의 애장품, 소품
모델이라면 모를까, 휑한 빈손이 못 견딜 만큼 어색할 때가 있습니다. 뭔가 포즈나 표정을 만들어 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촬영 현장에선 더더욱. 물론 촬영 당일에 비치된 소품들도 있겠지만, 이런 어색함을 조금 덜고 싶다면 애장품을 챙겨 보세요. 그나마 나에게 익숙한 소품이 있다면 한결 마음이 편안해진답니다.
웨딩스냅 촬영 팁 8.
편안한 상태 잘 유지
마음 살피기, 생각 내려놓기
간혹 나는 포커페이스를 잘 하는 사람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경중의 차이가 있을 뿐 마음이나 몸의 상태가 모든 행동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그건 웨딩 스냅 촬영 때도 마찬가지랍니다. 자연스러운 사진 촬영을 위해 필요한 것은 편안한 분위기, 마음 상태입니다. 결혼 준비를 하는 동안 받았던 많은 스트레스도 잠시 잠깐 내려놓으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하시기 바랍니다.
또 많은 준비와 연습에도 불구하고 촬영 당일이 되면 어색하거나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침착하게 포토그래퍼의 안내를 따라 촬영에 임해 주시면 만족스럽게 촬영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사진을 많이 찍는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사진을 찍을 때마다 설명할 수 없는 어색한 입꼬리가 느껴짐은 어쩔 수 없습니다. 사진 촬영 때마다 아직도 딱딱하게 경직된 동작도 보일 수도 있고요. 딱히 설명할 수 없는 그 어색한 표정과 동작이 자연스러워지는 그날까지 꾸준히 연습해 보며 멋진 웨딩스냅 촬영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