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피로연은 본식이 끝난 후 연회장에서 하객분들에게 반가움과 고마움의 인사를 전하는 자리. 그리고 두 사람만의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귀한 시간입니다. 하객들의 시선이 모이는 피로연의 주인공 신랑, 신부. 그렇다면 고민을 좀 해봐야겠죠?
“결혼식 피로연에 뭘 입지?”
결혼식 피로연 복장 뭘로 할까?
예전 피로연 파티에는 주로 한복을 입었습니다. 폐백 예식을 마친 후 연회장으로 바로 내려와 하객들과 따뜻한 인사를 주고받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예전에 비해 폐백 예식을 진행하지 않는 신랑신부님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피로연 의상으로 꼭 한복을 고집하진 않습니다. 또 실용과 편함을 추구하는 신랑신부님이 많아진 이유도 크죠. 그렇다면 어떤 피로연 복장이 좋을까요?
결혼식 피로연에 세련된 정장 어때요?
앞서 피로연 복장을 고를 때 실용적인 옷을 선택하는 추세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꼭 한복이나 드레스를 입으라는 법은 없습니다. 정장으로 신랑님과 함께 시밀러 룩으로 연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밀러 룩은 조화로운 듯 다른 느낌도 줍니다. 특히나 정장 시밀러 룩이라면,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강하게 어필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큰 장점은 일회성이 아니라 여러 번 입을 수 있다는 것. 실용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정장을 고르다 보면 쇼핑하는 즐거움은 덤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피로연, 우아한 원피스는 어떤가요?
원피스 역시 일상복으로 활용이 가능한 피로연 복장입니다. 치마의 길이는 무릎 정도가 좋습니다. 어딘지 모르게 품위가 있어 보이는 길이거든요. 하지만 지나치게 길면 웨딩드레스와 큰 차이도 주지도 못할뿐더러 걸어 다니며 인사하는데도 불편함이 생깁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실용적인 원피스를 고르는 데에만 너무 집중하다 보면 결혼식의 분위기나 컨셉에서 벗어난 원피스를 고를 수도 있습니다. 결혼식 피로연에서 입을 옷이라는 점. 꼭 잊지 마시고 아름다운 원피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꿈꾸던 피로연 드레스!
웨딩드레스처럼 피로연 드레스를 드레스숍에서 대여하기도 합니다. 이때 웨딩드레스로는 펼치지 못했던 나만의 스타일과 감각을 자유롭게 드러낼 수 있습니다. 화려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드레스를 신부님의 체형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피로연 드레스의 가장 큰 특징은 꼽으라면 단연 색상. 보통 웨딩드레스는 흰 색인 반면, 피로연 드레스는 파스텔톤에서 채도 높은 색상까지 다양한 컬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 비즈 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장식들과 오프숄더처럼 과감하고 다양한 디자인도 많죠.
이런 피로연 드레스의 또 다른 특징은 웨딩드레스에 비해 부피감이 훨씬 덜하다는 겁니다. 그래야만 피로연장 곳곳을 이동하면서 하객분들에게 인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을 고려했을 때, 세미 드레스나 미니 드레스처럼 이동이 편한 드레스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결혼식이 아니면 이런 드레스를 언제 또 입어볼까 하는 마음을 조금이라도 품고 계시다면 고민은 이제 그만. 피로연 드레스를 선택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결혼식 피로연의 정석, 은은한 색감을 자랑하는 한복!
원피스나 드레스만큼 많이 입는 피로연 의상이 바로 우리의 옷 한복입니다. 피로연 복장으로 예전에 비해 선호도가 조금 떨어진 게 아쉽습니다. 곱고 은은한 색감을 원하는 신랑 신부님들에게 인기가 좋은 피로연 복장입니다. 아름답고 단정한 한복은 결혼식에 오신 많은 어르신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하기도 합니다.
한복을 일상복으로 자주 입지 않는 요즘, 기억에 남는 피로연을 준비하신다면 피로연 복장으로 한복을 추천합니다.
결혼식 피로연 복장, 신랑은 뭘 입을까?
결혼식은 신랑 신부 두 사람의 날입니다. 하지만 결혼식만큼은 신부를 돋보이게 해주고 싶다는 속 깊은 생각을 하고 계신 신랑님이 계시다면, 피로연 복장의 색상을 한 톤 낮춰 보세요. 화려한 색감은 아니더라도 잘 정돈된 정장이 신랑 신부님 모두를 빛나게 해줄 겁니다.
이때, 신랑님의 착장의 시작은 셔츠입니다. 신랑님의 셔츠는 흰색이나 하늘색, 크림색, 옅은 분홍색 등 파스텔톤의 셔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넥타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뻣뻣한 칼라인지도 체크해 주시고요.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셔츠를 대신해 니트 폴로나 티셔츠도 적절한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전체적인 슈트와 잘 어울려야 한다는 점을 놓치지 않기 바랍니다.
신발이나 다른 액세서리는요?
지나치게 튀고 캐주얼한 신발보다는 자연스럽고 무난한 신발이 좋습니다. 액세서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한 가지 튀는 것보다 전체적인 조화를 잘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결혼식 피로연 복장 뭘 입을까?” 고민스러웠던 마음이 조금 시원해지셨나요? 행복한 결혼 준비를 통해 매일매일 설레고 기쁜 시간들 차곡차곡 채워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