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웨딩 주얼리에 쓰이는 유색 보석 종류와 의미 (2부)

오팔과 토파즈, 자수정 등 비교적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보석들을 소개하며, 내게 어울리는 보석은 어떤 보석일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부에서 다이아몬드, 루비, 진주 등 웨딩 주얼리에 주로 활용되는 보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어서 2부에서는 오팔과 토파즈, 자수정 등 비교적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보석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앞선 편에서 설명드렸듯이 웨딩 주얼리에 어떤 보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웨딩룩과 웨딩 전체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를 보고 내게 어울리는 보석은 어떤 보석일지 생각해보세요.

< ‘1부’ 부터 보기

6. 무지개색의, 오팔

무지개색을 띠는 오팔은 높은 채도와 독특한 빛깔 변화를 자랑합니다. 나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중요시 여기는 신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죠. 오팔이 들어간 웨딩 주얼리를 착용하면 다른 주얼리를 가미한 룩에 비해 독특하고 화려한 웨딩룩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팔의 가치도 역시 색상, 패턴, 투명도 및 사이즈에 따라 결정됩니다. 주로 붉은색, 푸른색, 녹색 등 다양한 색과 명료한 패턴을 가진 오팔이 높은 가격에 거래됩니다. 여기에 여러 색상의 조합을 이룬 오팔이 조금 더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희귀한 보석으로 분류되는 블랙 오팔이나 크리스털 오팔은 특히 소장 가치가 높습니다.

✔️ 웨딩 주얼리 오팔, 이렇게 활용됩니다.

베이비핑크 오팔 웨딩밴드는 우아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깊고 바다 같은 색조의 오팔 웨딩목걸이는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때 제격. 웨딩귀걸이로 오팔을 선택하신다면 작고 부드러운 느낌의 웨딩 보석을 추천합니다. 참한 느낌을 주면서도 포인트를 심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팔은 연령층에 관계없이 많은 신부님들에게 추천드리는 웨딩 보석 중 하나입니다.

7. 브론즈 황금빛 무늬, 터키석

터키석은 인디언들에게 부적과 주술의 용도로 이용되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장신구용 보석입니다. 의미는 ‘행복, 행운, 건강’. 예로 부터 여행이나 먼 길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부정을 없애주는 보호석으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전해집니다. 지금도 티베트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보석으로 종교적 의식을 위한 소품으로 쓰입니다.

터키석은 이런 정서적인 안정을 심어 줄 뿐 아니라, 실제 의학적인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세포를 재생시키거나 전자파에서 방출되는 일렉트로 스모그 정화에 도움을 주는 보석이죠.

신성한 스톤으로 여겨지는 터키석은 독특한 파란색과 브론즈의 황금빛 무늬로 유명합니다. 부드러운 질감과 세련된 무늬로 인해 고급스러운 블루 컬러를 연출합니다. 특히 여름 웨딩에서 인기가 많은 천연석으로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느낌과 개성 있는 스타일의 웨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청록색이 신부의 아름다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주죠.

✔️ 웨딩 주얼리 터키석, 이렇게 활용됩니다.

심심한 웨딩룩에 유니크한 포인트를 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보석의 크기는 작은 사이즈로 엣지를 줄 수 있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터키석을 가미된 웨딩 주얼리를 눈여겨 보시길.

8. 예쁜 보랏빛 보석, 자수정

자수정은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와 함께 세계 5대 보석 중 하나로 꼽힙니다. 컬러는 옅은 보랏빛에서 진한 보랏빛까지 종류가 다양하죠. 영롱한 모습에서 이국적인 이미지가 풍기지만, 이 자수정의 최대 생산지는 대한민국의 울산입니다. 울산에서 생산되는 자수정은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가치를 평가받을 정도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보라색은 예로 부터 부와 권력을 상징했습니다. 보라색을 만들기 어려웠던 시절에는 왕족이나 귀족들만 보라색 옷을 입을 수 있었죠. 그에 어울리는 보랏빛 자수정 역시 왕족이나 귀족들만 착용하는 보석으로 분류됐습니다. 현대에 와서는 그 의미가 조금 달라졌습니다. 성실과 평화를 의미하며, 지친 마음에 평온함과 온화함을 주는 힐링 스톤으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보석 중 하나.

✔️ 웨딩 주얼리 자수정, 이렇게 활용됩니다.

레이어링 된 자수정 펜던트로 이루어진 웨딩네클리스는 스윗한 목선을 장식하여 더없이 아름답고 로맨틱한 웨딩드레스를 만들어 줍니다. 또 큼직한 페어컷(물방울 모양) 자수정 웨딩귀걸이를 사용해보세요. 우아한 곡선에서 보여지는 여성미가 보랏빛 색상과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선명하고 다채로운 색을 자랑하는, 토파즈

토파즈는 반짝이는 광채와 다양한 색상으로 유명합니다. 노란색, 주황색, 초록색, 파란색, 분홍색 등 다양한 컬러가 특징입니다. 그 중에서도 “런던 블루 토파즈”는 깊고 진한 특유의 파란색과 희소성으로 가치가 높습니다.

기쁨, 관용, 풍요, 건강을 의미하는 토파즈는 고대 이집트인들에게 더욱 특별했습니다. 그들은 토파즈에 초자연적인 힘이 담겨 있다고 믿었고, 특히 노란색 토파즈는 태양신의 축복을 의미한다고 여겼습니다. 그런 의식은 자연스럽게 생명, 죽음, 건강에도 관여된다고 여겼습니다. 약간의 변화는 있지만 오늘날에도 토파즈는 사람들의 내면에 영향을 줍니다. 심리적인 부분을 터치, 내면의 풍요를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 웨딩 주얼리 토파즈, 이렇게 활용됩니다.

작은 보석을 이용한 핑크 토파즈 웨딩귀걸이는 당일 결혼식이나 서프라이즈 프러포즈와 같은 이벤트에 잘 어울립니다. 토파즈 웨딩목걸이는 단독으로 착용해도 괜찮고 다이아몬드나 혹은 다른 보석들과 혼합해 착용해도 더없이 훌륭하고 매력적입니다. 3개의 화이트 토파즈를 연결한 웨딩밴드도 웨딩주얼리로 많이 사용됩니다.

10. 그린 계열의 상큼한 컬러, 페리도트

연두색(옅은 녹색)에서 짙은 녹색까지 다양한 녹색빛깔을 띠는 페리도트는 활력과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페리도트는 앞에서 살펴 보았던 그린 계열의 보석들에 비해 상큼한 컬러로, 웨딩 주얼리에 사용되었을 때 신선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같은 녹색계열 보석인 에메랄드와도 묘한 차이가 있는데요. 청포도 알맹이와 비슷한 톤의 녹색을 생각하면 됩니다. 좋은 품질의 페리도트는 고운 빛깔을 띠며 특유의 녹색빛이 고른 색조로 번져 눈으로 볼 때 푸른빛처럼 보입니다. 웨딩주얼리를 선택하실 때 이런 점들 모두 잘 기억해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리도트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보석’으로도 유명합니다. 빛과 밝음,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해 준다는 페리도트는 쉽게 화를 내거나 또 금방 슬픔에 빠지는 사람을 돕습니다. 또 자신감이 없고 의기소침한 사람들의 내면을 격려, 자신감을 회복시켜 주죠. 결혼을 앞둔 분들이 아셔야 할 점은 이 페리도트가 결혼기념일 선물용 주얼리로 자주 활용된다는 사실입니다. 페리도트가 행복과 화합을 의미하기 때문.

✔️ 웨딩 주얼리 페리도트, 이렇게 활용됩니다.

페리도트 웨딩목걸이는 신선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만듭니다. 여기에 길이까지 긴 웨딩목걸이라면 더욱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세련된 모습 일 것 같네요. 또 페리도트를 사용한 웨딩밴드도 좋습니다. 꼭 크지 않아도 됩니다. 특유의 산뜻함이 돋보여 작은 크기의 페리도트 웨딩밴드도 충분히 매력적이죠.(화이트 다이아몬드와의 조합도 자주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정리자하면, 웨딩 주얼리 속 페리도트는 보석 고유의 우아한 감성과 동시에 발랄하고 산뜻한 느낌을 전해주는 보석입니다.

웨딩 주얼리라고 하면 보통 다이아몬드나 진주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다르게 위와 같은 다양한 유색 보석을 선택,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웨딩밴드나 웨딩 주얼리는 고르는 중이셨다면, 이 글에 기초해 다양한 내게 어울리는 다양한 선택지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동시에 내 피부 톤과 얼굴형, 체형까지 고려한다면 금상첨화. 감사합니다.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