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결혼반지 ‘피에트라’ 디자인 스토리

이탈리아 베로나의 피에트라교, 그리고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웨딩밴드 '피에트라'

다리는 많은 영감을 줍니다. 그동안 오르시아 웨딩밴드 작업에 모티브가 된 수많은 다리들. 오늘은 로미오와 줄리엣의 그리움이 담긴 이탈리아 베로나의 피에트라교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웨딩밴드 피에트라를 소개합니다.

오르시아 피에트라(Pietra)

이탈리아는 낭만의 나라입니다. 이탈리아의 수많은 도시 중 도시 전체가 세계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아름다운 베로나에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과 그리움이 담긴 피에트라교가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으로 그 형태를 잃은 피에트라교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을 주민들의 힘으로 그 모습을 복원합니다. 마치 로미오와 줄리엣의 금지된 사랑이 끊어지지 않고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가슴을 울리는 것처럼 말이죠.

오르시아 웨딩밴드 피에트라는 서로의 마음을 이어주는 피에트라교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피에트라와 함께 여러분의 첫 시작이 영원함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 피에트라교에서의 영감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르는 도시 베로나. 그 중에서도 피에트라교는 베로나 여행의 필수 코스입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몇 번 갔지만 아직까지 베로나에 닿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인으로부터 건네어 들은 베로나 이야기는 정말 황홀했습니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 이야기 때문일까요? 더욱 가깝게 느껴지기까지 했죠.

사실, 오르시아에서는 빈센트, 베키오처럼 다리를 모티브로 한 제품들을 많이 출시했습니다. 앞으로도 그럴 예정이고요. 모티베이션으로의 다리가 유독 의미있는 이유는 아마 다리의 상징적인 의미 때문일 겁니다. 다리는 끝과 끝을 연결해 주잖아요. 닿을 수 없는 곳도 건너가 닿을 수 있게 하는 매개체인 셈이죠.

지금에 와 생각해 보면 어렸을 적 읽었던 견우와 직녀 이야기에서도 까마귀가 만들어준 오작교는 그 간절함을 해소시켜 주는 중요한 요소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작교에 견우와 직녀의 사랑이야기가 담겨 있다면 피에트라교에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금지된 사랑의 대표작.

실제로 베로나에가면 로미오와 줄리엣의 집을 꾸며놓은 관광 명소가 있다고 합니다. 줄리엣의 왼쪽 가슴을 만지면 사랑이 영원할 수 있다는 속설과 함께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기 위해 많은 연인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이처럼 웨딩밴드 피에트라에는 영원한 사랑을 염원하는 오르시아의 마음이 오롯이 담겼습니다.

사랑의 도시 베로나, 그리고 피에트라교(Ponte Pietra)

베로나는 이탈리아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셰익스피어의 소설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된 사랑의 도시이기도 하고요. 아디제 강 위의 도시 베로나에는 고대 로마의 흔적들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점은 이 유적들을 보존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활용해 오페라 공연과 콘서트를 열기도 한다는 겁니다.

베로나를 가로지르는 아디제 강 위에는 베로나의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는 다리가 놓여져 있습니다. 바로 피에트라교. 기원전 100년 완공된 이 다리는 베로나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입니다.

건설 당시에는 목조 다리였지만 현재는 석조로 이루어져 있죠. 이는 제2차 세계대전을 거치며 훼손된 다리를 여러 차례 복원하면서 갖추어진 모습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폭격을 맞은 다리의 파편과 조각들을 모아온 사람들은 다름 아닌 베로나 강가에 모여 살던 주민들이었습니다. 그만큼 베로나와 아디제 강, 그리고 피에트라를 사랑했다는 증거.

마을 주민들이 모아 온 돌과 새로운 재료들로 피에트라교는 얼추 본래의 모습으로 재건이 되어 갔습니다. 현재 피에트라교가 여러 색감의 석조를 혼합한 느낌을 주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아름다운 아치 형태에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 이야기가 더해지며, 사랑을 맹세하러 오는 연인들의 성지가 되었습니다.실제 피에트라교 뿐 아니라, 그 주변 산 피에트로 광장에는 사랑의 낙서와 자물쇠가 즐비합니다.

좌)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우)줄리엣의 집과 줄리엣 동상

오르시아 X 피에트라(Pietra)

웨딩밴드 피에트라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피에트라 다리와 연인들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연인들의 도시 베로나와 피렌체를 잇는 가장 오래된 다리인 피에트라. 그로 인해 피에트라 다리를 품은 도시 베로나의 낭만을 담은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웨딩밴드 피에트라는 여성밴드와 남성밴드 모두 대칭된 디자인을 구상했습니다. 단조로워 보이는 대칭 구조의 웨딩밴드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반전된 대칭을 사용했습니다. 이는 피에트라 다리의 대칭적인 형태를 더욱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디자인. 실제 착용 시 손가락의 기울기에 따라 자연스러운 흐름을 나타내는 동시에 안정감을 주는 효과를 더하게 되었습니다.

웨딩밴드 피에트라에는 베로나의 피에트라 다리에서 보이는 형태를 그대로 접목했는데요. 자칫 투박해 보일 수 있는 밴드에 피에트라교의 *테이퍼드한 형태를 가미함으로써 여성밴드에서는 우아함을, 남성밴드에서는 강인함을 두드러지게 했습니다. 더불어 남성밴드에서는 남성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여성밴드와는 달리 거친 텍스트와 직선 요소를 가미해 아디제 강의 힘찬 물결을 표현, 제작했습니다.

*테이퍼드 형태란? 끝으로 갈 수록 점점 좁아지는 형태.

웨딩밴드 ‘피에트라’ 자세히 보기

Point 1. 피에트라 다리의 대칭적인 형태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반전된 대칭을 사용한 디자인

Point 2. 피에트라 다리에서 보이는 테이퍼드 형태의 쉐입을 반지에 적용

Point 3. 피에트라 다리아래 아디제 강의 힘찬 물결을 남성적으로 표현 하기위해 직선적인 요소와 거친 텍스처를 사용

피에트라(Pietra) by ORSIA (제품이미지)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