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인기 없는 신혼집 집들이 선물 추천 8가지

신혼집 집들이에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까요?

신혼집 집들이에 초대받고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 고민인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집들이 선물로 인기 없는 선물들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봅니다. 이런 집들이 선물들을 계획하셨다면 한 번더 신중히 생각 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건넨 선물이 고맙게 여겨지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마음을 찌푸릴 수 있는 선물들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1. 머그컵

#게다가 1개라면 곤란

머그컵은 집들이 선물이 아니어도 많이 사용되는 익숙한 선물 아이템입니다.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까 고민고민하다가 나름 적당하고 무난한 선물이란 생각이 들어 많이 선택하지만 신혼집 집들이 선물이라면 조금 달리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습니다. 두 사람의 기호나 취향을 잘 살려 감각 있는 인테리어를 하는데요. 그런 면에서 컵은 물이나 음료를 마시는 용도로만 쓰이지 않습니다. 게다가 달랑 1개의 단품 머그컵 선물이라면 살짝 당황스럽지 않을까요?

2. 스탠드, 무드등

#너무 트렌디하지 않은 디자인

스탠드나 무드등을 선물하기로 결정하셨다면 독특한 디자인보다는 무난하고 심플한 제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친한 지인이라면 전체적인 인테리어나 구조, 느낌등을 먼저 살펴본 후 생각할 수 있고요. 이때 취향을 슬쩍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액자그림

#상대방이 좋아하는 선물하기

누구보다 귀한 선물을 주고 싶은 마음 너무 잘 압니다. 하지만 선물이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선물하기보다 상대방에게 지금 필요한 것,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선물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살다 보면 속상하고 막막한 일이 있을 텐데요. 그럴 때 그림에서 얻게 되는 평안이나 시원함이 있답니다. 물론 그림을 보며 마음을 차분하게 정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이 나만의 생각일 수 있단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또한 좋아하는 그림의 취향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이란 걸든 세워두든, 크든 작든 인테리어의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는데요. 고맙게 받기는 했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 할까 하는 고민을 덜어주시기 바랍니다.

4. 식물

#개인 취향이 확고한 선물

집들이 선물로 당당히 식물을 고르신 분이라면 마음의 평온만 생각하는 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해 주는 고마운 분들입니다. 하지만 식물도 환영받는 집들이 선물 목록에서는 빠져있답니다. 어쩌면 그림액자보다 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선물일지도 모릅니다. 나의 취향에 딱 맞는 식물이면 좋겠지만 보통 선물 주시는 분의 기호에 맞춰지는 경우가 더러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어른분들이 식물을 선물해 주십니다. 공기 정화를 위해서 집안에 두세 가지 식물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시곤 하거든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만요. 받고 싶은 집들이 선물 1위가 바로 공기청정기라는 점을 알고 계신가요? 신혼부부들에게 정말 필요한 게 무엇인지 곰곰이 짚어주세요. 식물이 더 좋을지, 공기청정기가 더 나을지 말이죠.

5. 향초

#유의사항 집중

초에서 발하는 은은한 빛이 참 아름답습니다. 달달한 분위기를 만드는 데 효과가 있을 수도 있고요. 또 꿉꿉함을 없애주는 습기 제거나 쾌적하지 못한 냄새를 잡아줄 때도 초는 유용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향긋한 향이 가미된 향초가 집들이 선물로 많이 사용됩니다. 그런데 향초에서 발암물질과 유해 물질이 나온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알고 계시는 게 유익하겠죠.

일반 양초가 탈때는 물과 이산화탄소만 배출되지만 향초에서는 일산화탄소와 일산화질소 등의 물질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배출된 유해 물질이 폐로 들어가게 되면 혈액 중 헤모글로빈과 결합되어 산소 공급능력을 빼앗아 가죠. 그로 인해 뇌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심하면 질식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이유는 향을 내는 합성향료가 타면서 배출하는 물질들이기 때문입니다. 더군다가 환기가 잘 되지 않거나, 밀폐된 공간이라면 더욱 위험할 수 있겠죠.

6. 디퓨저

#검증된 제품 고르기

향기 나는 선물하면 또 디퓨저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향수도 저마다 취향이 모두 다른 것처럼 디퓨저도 마찬가지 일 텐데요. 달콤한 향, 상쾌하고 시원한 향, 은은한 향 등 이렇게 다양한 향 중에서 좋아할 것 같은 향의 디퓨저를 딱 고른다는 게 쉽지가 않습니다. 받은 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애매한 상황이 그려질 수 있답니다.

게다가 요즘은 저가의 디퓨저도 시중에 많이 판매됩니다. 너무 저렴한 제품은 알코올 냄새만 진동 하고, 또 향기라고 하기엔 머리가 띵할 정도로 독한 향을 발합니다.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게 당연지사겠죠. 집들이 선물로 디퓨저를 고를 때는 향과 함께 성분도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모르는 저가의 상품보다는 검증된 제품으로 꼼꼼하게 골라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7. 수건

#특별한 이미지나 레터링 사용

너무 실용적인 선물을 고르다 보면 지나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수건은 인테리어의 문제도 아니고 취향의 문제도 아닌 성의의 부분으로 해석됩니다. 아기들 돌잔치, 회사 체육대회, 각종 기념일, 개업선물 등의 답례 선물로 너무 익숙하기 때문이겠죠.

만약 수건을 선물하시려면 좀 더 마음을 담아보기 바랍니다. 수건에 특별한 문구나 그림을 넣으면 좋습니다. 기념될 수 있는 이미지나 레터링을 새기는 것도 특별합니다. 두 사람만의 스페셜한 수건이라면 미소를 자아내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8. 인형

#최악의 집들이 선물 목록

“인형을 선물한다고? 말도 안 돼!”라고 대부분 말합니다. 하지만 집들이 선물로 인형을 건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정 종류의 인형을 모으는 수집가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편해 하는 집들이 선물 목록입니다. 남녀 한 쌍의 인형을 선물하기도 하고, 사람만큼 커다란 인형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그게 무엇이 되었든 신혼집 집들이 선물이라고 하기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심지어 사이즈도 큰 인형이라면 몰래 버리기도 불편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고맙다고 어떻게 말해야 하나. 사실 고맙지 않은데!”

자칫 서운할(?) 수 있는 신혼집 선물 리스트는 여기까지. 선물은 사실 기능적 의미보다 선물에 담긴 정성과 마음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선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먼저 상대방에게 안부를 묻는 등의 연락을 먼저 취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자연스레 무엇이 왜 필요한지 힌트도 얻게 됩니다. 중요한 건 마음이라는 점 잊지 않길 바랍니다.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

최근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