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신혼여행지 추천, 우리 어디로 떠날까?(MBTI유형별)

MBTI 유형별로 추천하는 신혼여행지

신혼여행지. 절차도, 비용도 간소화된 요즘 결혼이지만 신혼여행만큼은 다른 분위기입니다. 최근 예비부부들의 신혼여행 기간과 거리가 늘어났습니다.(허니문 트렌드 기사 참고) 전문가들은 평소의 로망을 실현하고자 하는 마음과 가심비를 추구하는 MZ세대의 트렌드가 반영된 현상이라고 입을 모읍니다.

비중 높아진 신혼여행, 제대로 즐기려면?

이렇게 더 길고, 더 멀리, 더 낯선 곳으로 떠나는 요즘 신혼여행. 더 중요해진 허니문을 후회 없이, 완벽하게 계획하고 보낼 수 있는 방법을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요즘 재미로, 누군가는 심각하게 이야기하는 MBTI 분류에 따른 신혼여행 계획 방법입니다.

여행은 취향이 참 중요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혼자만의 취향’이 아닌, ‘두 사람의 취향’이 모두 만족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신혼여행은 나 홀로, 친구와, 부모님과 가는 여행이 아닌 내 인생의 배우자와 함께하는 처음이자 마지막 ‘첫 여행’입니다.

MBTI의 올바른 이해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줄임말입니다. 개인들이 쉽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나열, 각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다양한 실생활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고안된 일종의 심리 검사입니다.

최근에는 특정 유형에 대해 장점과 단점에 매몰되거나, 결과의 신뢰도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도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BTI를 향한 대중들의 열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전문가들은 ‘자아 정체감을 확립하고, 자기 실체를 확인하고자 하는 개인의 마음’이 반영된 결과라고 입모아 이야기합니다.

성향마다 다른 플래닝 롤

신혼여행의 시작은 어디로, 얼마나, 무엇을 즐길지 등을 정하는 신혼여행 계획 세우기입니다. 많은 예비부부들이 이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잦은 말다툼을 벌입니다. 이 부분에서부터 각자의 성향에 맞는 역할을 담당하면, 마찰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됩니다.

① 신혼여행 계획 리딩

우선 계획을 주도적으로 세울 ‘리더’가 필요합니다. 이런 유형에는 INTJ, ENTJ 유형이 적합합니다. INTJ는 어떤 일에도 계획적으로 움직이면서도, 상상력이 풍부한 전략가형으로 불립니다. ENTJ는 닥친 문제를 잘 해결하는 유형으로 대담하고 의자가 강한 지도자 유형입니다.

② 리더와 잘 어울리는 성향은?

INTJ 유형 리더는 ENFP, ENTP 유형과 성향이 잘 맞는 유형으로, 흔히 ‘환상의 커플’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ENTJ 유형은 INFP, INTP 유형과 신혼여행 계획을 세우면 잘 맞는 성향.

③ 리더와 잘 어울리지 않는 성향은?

반면, INTJ 유형 리더는 ISFP, ESFP, ISTP, ESTP 유형과, ENTJ 유형은 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 유형과 다툼이 잦을 수 있습니다. 상대의 말을 잘 듣고, 성향이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하며 이견을 좁힐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MBTI 유형별 신혼여행지 추천

본격적으로 MBTI 유형별 추천 신혼여행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예비 배우자와 어느 곳으로 허니문을 떠날지 고심 중이라면, 아래 내용을 보고 중요한 결정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① INTP, INFJ, ISFP, ENTP, ENFP

➔ 가보지 않은 장소에 대한 호기심 많음. 사교적이고 자유로움.

스스로를 과시하고 공유하는 소비문화를 칭하는 단어 ‘플렉스'(flex). 최근 MZ 세대 신혼부부 신혼여행 트렌드에서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흐름입니다. 이른바 ‘명품 신혼여행’, ‘초호화 신혼여행’, ‘영리치 신혼여행’. 비싸거나 혹은 불편할 수 있지만(직항 편이 없을 수도), 호기심 많고 자유로운 성향이라면 이런 여행지가 최적의 성향에 맞는 여행지입니다.

추천 여행지 : 타히티, 모나코, 마요르카 등

② ENTP, ENFJ, ESFJ, ESFP, ESTP

가치 소비, 이른바 ‘미니 아웃(meaning out)’을 중요시 여기는 성향.

정보 습득과 공유에 빠르고 밝은 성향입니다. 미술관이나 박물관, 유명 관광지 등이 잘 둘러볼 수 있는 신혼여행지를 추천합니다. 뮤지컬과 같은 예술 공연, 해외 유명 미슐랭 맛집 투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되도록 사이사이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코스도 포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추천 여행지 : 프랑스(특히 파리), 스페인 전역, 포르투갈 전역, 인도네시아 등

③ INTJ, INFP, ENTJ, ESTJ

어떤 일이든 계획을 세우고 움직이는 치밀한, 동시에 상상력이 풍부한 전략가.

다른 성향에 비해 개인주의가 도드라지는 성향입니다. 보편적인 여행보다 색다른 여행, 트렌디한 여행에 흥미를 느낍니다. 뛰어난 경치와 함께 액티비티 활동이 가능한 신혼여행지가 제격입니다. 육지보다 섬 여행이 오랜 추억을 남기기 좋습니다.

추천 여행지 : 시칠리아, 하와이, 몰디브, 칸쿤 등

④ ISFJ, ISTJ, ESFJ, ESTJ

내 크리에이티브를 타인과의 공유를 통해 연대, 현실적 전략가.

매사에 현실적인 판단을 하는 경향입니다. 하지만, 또 유행에 뒤처지는 걸 무엇보다 싫어합니다. 최근 워라벨을 중시하고, 직장보다 프리랜서를 선호하는 전형적인 MZ 세대의 성향입니다. 정적인 신혼여행보다 동적인 활동이 가능한 신혼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추천 여행지 : 괌, 사이판, 푸껫, 꼬사무이 등

여행은 여행일 뿐. 서로에게 집중하세요.

조금 더 알찬 신혼여행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익숙한 MBTI를 빗대어 신혼여행지를 추천드렸습니다. 하지만 진심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따로 있습니다. 여행지를 결정하는 ‘결론’보다, 여행지를 결정하는 ‘과정’과 그 후의 ‘추억’이 더 소중하다는 점입니다.

‘여행지’보다 배우자의 성향을 정확히 이해하고 맞추며, 서로 보완하려고 노력해 보길 바랍니다. 결혼은 결과가 아닌, 또 다른 여정의 시작입니다. 매 과정마다 다름을 이해하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서로에게 다가서 보세요. 완벽한 신혼여행만큼, 만족스러운 결혼생활을 맞이 할 수 있길 바랍니다.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

최근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