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비해 해외여행의 문턱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그럼에도 유럽을 자주 오가는 사람은 드물지요. 그래서 신혼여행을 기회 삼아 유럽여행을 계획하곤 합니다.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좋은 대표적인 나라로는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그리스, 스위스 등이 있는데요. 이때 꼭 빠뜨리면 안 되는 필수 용품들이 있습니다. 신혼여행 필수템 체크 리스트 함께 보시죠.
비행 거리
목베개, 귀마개, 근육이완제, 슬리퍼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프랑스까지 가려면 13시간, 이탈리아까지는 10-1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해도 평균 12시간 정도는 비행기 안에 앉아 있어야 합니다. 이런 점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목도 뻐근하고 다리도 뭉치는 순간을 대비하여 목베개나 근육이완제 등을 준비하시면 유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운동화를 벗고 편한 슬리퍼로 갈아 신는 것도 좋으니 챙겨 주세요. 또 아이들의 복작거리는 소리가 불편하신 분은 귀마개를 챙기셔서 긴 여행 시작부터 스트레스로 인한 불편함을 겪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치안 유지
RFID 차단 여권케이스, 자물쇠, 도난방지 스트랩
요즘은 현금을 차곡차곡 가지고 다니기보다는 보통 카드를 사용하게 되죠. 그래서 카드와 여권을 함께 넣을 수 있는 케이스를 준비합니다. 그런데 그냥 케이스가 아니라 신분이 해킹당하는 것을 막아주는 RFID 차단 케이스를 꼭 챙겨주세요. RFID는 물건이 딱 접촉되거나 조준선을 사용하지 않고도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챙겨야 할 필수템은 지역에서 지역으로 이동할 때 필요한 각종 자물쇠입니다. 언제 어느 상황에 사용될지 딱 말할 순 없지만 커다란 캐리어도 눈앞에서 들고 가버리는 것을 미리 한 번 더 방지한다고 생각하면 좋겠죠. 휴대폰도 마찬가지입니다. 도난을 방지하는 스트랩을 가방에 꼭 착용하셔서 안전하고 마음 편안한 신혼여행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RFID차단여권케이스 _ Oh good stroe
위생 관리
필터샤워기, 호텔용 접이식 포트
유럽의 물속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양의 대부분이 석회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간혹 배탈과 피부 질환으로 여행 내내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여행용 필터샤워기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나에게 잘 맞는 사이즈, 그립감 등을 고려하며 선택해 주세요.
또 한 가지 우리나라 호텔들과는 다르게 객실 내 포트가 세팅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약 부탁하게 되면 비용도 발생되고 또 비치돼 있다 해도 얼마나 위생적인지 알 길이 없습니다. 그러니 마음도 몸도 지키실 겸 호텔용 접이식 포트를 준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행용 필터샤워기 _ 세비앙
스타일 관리
핸디형 다리미
유럽여행은 10일-14일 정도 계획되는데요. 옷가지들을 아무리 정돈하고 간추려서 준비했다고 해도 구겨지기 일 수입니다. 그때 필요한 것이 핸디형 스팀 미니 다리미입니다. 필터샤워기처럼 휴대가 가능한 크기라 부담 없이 챙길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평생 남겨질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이 정도 수고는 필수라고 여겨 주세요.
독일 Prym핸디형 다리미 _ Yarn store
그 밖에 필수템
빨랫줄, 비상약품, 비상식량, 모자
빨랫줄은 긴 여행 동안 간단한 옷가지들을 애벌빨래해서 널어 놓을 때 유용합니다. 또 비상약품을 챙겨가면 현지에서 사는 것보다 빠른 응급처치가 가능합니다. 비상식량도 빼놓을 수 없죠. 한국인은 하루에 한 번 꼭 희 쌀밥을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심심치 않도록 김도 챙기면 좋고요. 컵라면도 챙기셔서 유럽에서 먹는 색다름을 경험해 보세요. 그리고 따가운 햇빛을 가려 줄 모자도 꼭 챙겨주세요.
다른 여행들도 마찬가지겠지만 꼼꼼하게 필수템을 챙겨가신다면 돌발 상황들이 발생되었을 때 좀 더 침착하고 차분하게 대처할 수 있답니다. 또 함께 준비하는 과정도 행복한 시간들이 될 것 같아요.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모든 예비부부들께 쏠쏠한 도움이 되었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