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만큼이나 중요한 웨딩 주얼리. 순백의 드레스를 더욱 고귀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웨딩 주얼리를 착용하는 법칙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실까요? 어떤 웨딩주얼리를 선택하는가에 따라 신부는 전혀 다른 매력을 발산합니다.
웨딩드레스가 더 돋보이는 웨딩주얼리의 #종류
> 웨딩목걸이
가녀린 신부의 모습. 편견이라 말하는 이들도 있지만 결혼식 날 순백의 고귀함을 드러내고 싶은 건 모든 이들의 로망입니다. 신부의 가녀린 목선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웨딩 목걸이 선택이 정말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목걸이 선택에 따라 목이 길어 보일 수도, 아니면 짧아 보일 수도 있기 때문.
웨딩목걸이는 길이에 따라, 또는 형태에 따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⓵ 길이별
쵸커(choker) : 35cm
프린세스(princess) : 40~43cm
마티니(matinee) : 53cm
오페라(opera) : 71cm
로프(rope) : 107cm
② 형태별
U형, V형, Y형
③ 펜던트 유무
> 웨딩귀걸이
귀걸이를 하면 더 예뻐 보일 확률 1.5배. 사실 웨딩 코디네이션에 귀걸이가 필수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하지만 무언가 허전한 느낌이 든다면 웨딩 귀걸이 착용도 고려해 볼 만할 일.
귀걸이는 형태나 길이에 따라 버튼형, 후프형, 드롭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① 버튼형(Button type)
스터드 타입(Stud type)이라고도 불리는 버튼형 귀걸이는 귀에 밀착하는 스타일로 평소에 귀걸이 착용이 드문 신부님들에게 적합합니다.
② 후프형(Hoop type)
G 타입의 후프형 귀걸이. 말 그대로 알파벳 G 모양으로 귓볼을 둥글게 감싸는 형태입니다. 앞뒤, 좌우 어느 각도에서 봐도 어색하지 않은 디자인이 장점.
③ 드롭형(Drop type)
귀에서 길게 늘어지는 형태의 드롭형 웨딩귀걸이는 화려함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은 신부님들이 많이 찾는 디자인입니다.
> 웨딩팔찌
① 뱅글형(Bangle)
통 형의 뱅글형 팔찌는 손위로 흘러내리는 느낌이나 유연성이 없는 고리 형태입니다.
② 커프스형(Cuff)
뱅글보다는 팔에 밀착되는 형태로, 원기둥 모양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착용의 용이성을 위해 뒷부분이 오픈된 형태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
③ 링크형(Link)
팔지를 이루는 여러 개의 유닛으로 인해 뱅글이나 커프스 팔찌에 비해 flexible한 유연성을 드러냅니다.
④ 참형(Charm)
링크형 팔찌에 참이 달린 형태의 팔찌. charm의 어학적 의미는 매력. 마음에 드는 참을 선택해 나만의 매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MZ세대 웨딩 팔찌 트렌드!
요즘은 스몰웨딩이나 야외웨딩으로 파티 분위기를 내는 결혼식이 대세. 이럴 땐 생화로 꽃 팔찌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웨딩 드레스 디자인에 맞춰 내가 좋아하는 꽃으로 사랑스러움을 한 층 더 뽐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예식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 헤어액세서리
본식 헤어 액세서리로는 아직까지 영롱하게 빛나는 티아라를 대체할 만한 건 어느 것도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야외 예식이라면 얘기가 달라질 수도 있는 법. 조금은 캐주얼한 느낌의 헤어밴드, 화관 등으로도 충분히 헤어 스타일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웨딩드레스가 더 예뻐 보이는 웨딩주얼리 #착용방법
>얼굴형에 따른
웨딩드레스에 아름다움을 더할 웨딩주얼리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설명드린 웨딩주얼리들을 조화롭게 착용하는 방법들을 짚어보겠습니다. 얼굴형에 맞춰 웨딩주얼리를 선택한다면 더 완벽한 웨딩룩을 연출해 낼 수 있습니다.
① 원형 얼굴
가로와 세로의 길이가 거의 비슷한 점이 특징인 원형 얼굴이라면 조금이라도 얼굴이 길게 보이는 효과를 줘야 하겠죠. 이런 효과를 주기 위해서 늘어지는 형태의 귀걸이나 목걸이를 추천드립니다.
추천 주얼리 – 긴 목걸이 , 드롭 이어링 , 세로형 디자인의 티아라
② 각진 얼굴
도드라지는 각 때문에 다소 투박해 보일 수 있는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완화시켜 줄 수 있는 코디를 생각해 봅니다. 진주 등의 보석류가 있는 목걸이와 귀걸이를 선택한다면 유연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부드러운 곡선이 포함되어 있는 디자인도 추천드리는 코디네이션입니다.
추천 주얼리 – 코르사주(단단한 목걸이), 유연한 형태의 이어링, 동그란 헤어 액세서리
③ 긴 얼굴
가로보다 세로가 긴 얼굴형이라면 가로 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목걸이와 귀걸이를 착용합니다. 얼굴이 조금 짧아 보이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추천 주얼리 – 짧은 목걸이 , 후프 이어링 , 수평형 디자인의 헤어핀
>웨딩드레스(넥라인)에 따른
웨딩드레스, 특별히 넥라인을 잘 따지며 웨딩주얼리를 선택한다면 전체적인 균형미를 발산할 수 있습니다. 웨딩룩의 중심부에 위치하는 웨딩드레스의 네크라인, 놓치면 안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말씀드리려는 선택공식을 잘 숙지해 주세요.
① 스트랩리스 넥라인 웨딩드레스
신부님의 목라인에서 어깨라인까지, 여성미를 한껏 뽐낼 수 있는 웨딩드레스 넥라인입니다. 목선을 강조할 수 있는 드롭 혹은 단단한 목걸이가 좋습니다. 윗부분, 웨딩목걸이에 관한 설명을 참고하여, 체형에 맞는 웨딩목걸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V넥라인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의 V넥라인 모양을 그대로 본 뜬 웨딩주얼리(웨딩목걸이)를 추천합니다. V모양 혹은 Y모양의 형태로 떨어지는 웨딩목걸이를 착용하여 네크라인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터드 이어링 디자인이나 간결한 이어링 디자인도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③ 하이넥라인 웨딩드레스
웨딩목걸이를 과감하게 생략해 봅니다. 이럴땐 눈에 띄는 웨딩귀걸이를 사용해서 포인트를 주는 것이 더 효과적. 긴 드롭 이어링이나 불륨감 있는 이어링을 사용하면 이목을 더욱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톤(퍼스널컬러)에 따른
자신의 피부톤, 퍼스널컬러를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웨딩주얼리를 착용하는 방법에도 영향을 주는 퍼스널컬러. 그에 따른 웨딩주얼리 착용법을 설명드립니다.
① 웜톤(봄, 가을 타입)
따뜻한 색조의 보석류를 통해 따뜻한 피부톤과 웨딩룩의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시킵니다. 그러기 위해 금색, 로즈골드 등의 따뜻한 색상의 주얼리를 선택합니다. 귀걸이와 목걸이의 보석으로는 아이보리나 살구색의 오팔을 추천드립니다. 엘로우와 같은 황금색 꽃 또는 리본 헤어액세서리도 잘 어울립니다.
② 쿨톤(여름, 겨울 타입)
웜톤에 비해 좀 더 하얗고 밝은 미를 발산하는 쿨톤 신부님들에게는 은색이나 백금, 화이트 골드를 권장드립니다. 청초하고 고요한 연그린 색의 보석류를 사용하신다면 시원하고 깨끗한 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블루톤의 플라워나 크리스털 헤어액세서리도 꽤나 잘 어울리는 조합.
>헤어스타일에 따른
웨딩주얼리를 선택함에 있어서 헤어스타일 또한 빠뜨릴 수 없죠. 어떤 헤어스타일인지에 따라 촌스러워질 수도 감각적인 신부님이 될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그러면에서 웨딩주얼리가 큰 역할을 해 준답니다.
① 긴 생머리
아름다움과 함께 단정함도 드러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핀이나 클립을 사용해 단단한 고정이 필요합니다. 고정 후, 그 주변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웨딩주얼리를 사용해서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합니다.
② 업 스타일
긴 목을 한 껏 자랑할 수 있는 업스타일. 기품있는 헤어장식이나 클래식한 티아라가 잘 어울릴 듯 합니다. 화려한 드롭 이어링을 사용하는 것도 신의 한 수가 됩니다.
③ 짧은 머리
단발, 또는 짧은 헤어스타일의 신부님에겐 고급스러운 헤어밴드, 머리띠를 추천합니다. 미니멀한 티아라와 같은 포인트 넘치는 헤어액세서리도 강력 추천합니다. 귀걸이는 긴 드롭, 스퀘어, 둥근 스타일의 웨딩귀걸이를 사용하여 단아하며서도 세련된 웨딩룩을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PLUS) 업스타일의 경우 드롭 형태의 귀걸이 또는 또렷한 스터드 귀걸이가 잘 어울리며, 루즈한 웨이브에는 작고 섬세한 귀걸이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