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푼 꿈을 안고 신혼집 입주를 준비 중이신가요? 신혼가전은 준비는 잘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신혼가전은 덩치도 제법 크고 한번 사면 오래 써야 하는 특성상 결정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요. 특히 다른 결정에 비해 가격 부담도 만만치 않은 결정이라 ‘신혼가전 견적 부담 줄이는 방법’을 찾아 보는 예비 부부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르시아 에디터가 흩어진 정보들을 모아, 검증하고 정리했습니다. 이 글은 신혼가전 견적도 줄이고, 동시에 여러분의 금같은 시간도 줄여주는 글입니다. 모아 보니 신혼가전 견적 부담을 낮추는 방법은 이렇게 7가지로 정리되네요.
신혼가전 견적 부담 줄이는 방법
통합 포인트 이용하기
가전은 종류가 다양한 만큼 브랜드도 다양합니다. 그래서 여러 품목을 사다 보면 자연스럽게 여러 브랜드에서 구입을 하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포인트도 함께 쌓이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각각 다른 브랜드에서 구매를 하면 포인트도 브랜드마다 분산된다는 아쉬움이 생깁니다.
이 점을 보완하고 싶다면 통합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인터넷 몰을 이용해 보세요. 대표적으로는 네이버 쇼핑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가전을 구매하면 포인트가 모두 네이버 포인트로 쌓이기 때문에 포인트 면에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을 구입할 때 포인트를 써서 더 저렴하게 살 수 있기 때문이죠.
➕ 네이버 쇼핑 활용 방 네이버 쇼핑에서 네이버페이로 제품을 구입하면 금액의 1%가 기본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기본 적립은 물건을 살 때마다 계속 적립되는 것이기 때문에 특히 고가 가전을 살 때 많은 포인트를 쌓을 수 있죠. 게다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까지 사용하면 혜택은 배가 됩니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최대 4%의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주는 멤버십인데요. 이 멤버십까지 활용하면 제품을 살 때마다 총 5%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추가 적립은 20만 원이 넘으면 적립률이 4%에서 1%로 변경됩니다. 구매 건당 최대 2만 원씩 적립되는 것.그러니 포인트를 최대치로 쌓아서 물건을 구입하고 싶다면 물건 하나를 20만 원 이내로 사고 포인트가 쌓이면 그 포인트로 또 다른 물건을 사는 방법이 좋습니다. 즉 최대 포인트를 받기 위해 가전 제품을 하나씩 따로따로 구매하는 게 유리합니다.그리고 네이버 포인트 적립 백서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면서 포인트를 최대한 모을 수 있는 리뷰 적립, 파워 적립, 원쁠딜 등의 꿀팁이 담겨 있습니다. OK 캐시백, 마이 신한 포인트, KB 포인트 등을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도 안내하고 있으니 이 점도 참고. |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가전 구입하기
예전에는 가전 제품을 산다고 하면 그 품목이 대부분 비슷했습니다.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같은 것들이었죠. 그런데 요즘에는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각자 선택하는 가전의 품목도 다양해졌습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음식물처리기, 식기세척기, 로봇청소기, 건조기 등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아졌죠.
반대로 라이프스타일과 맞지 않으면 과감하게 구입을 하지 않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필수 가전이라고 여겨졌던 TV 대신 빔 프로젝터를 구입하거나 TV를 아예 구입하지 않기도 하죠. 또 예전부터 밥솥은 부엌 필수 가전였지만 요즘에는 집에서 요리를 잘 해 먹지 않는 가구가 늘면서 밥솥을 구입하지 않기도 합니다.
냉장고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전에는 대형냉장고와 함께 김치냉장고를 무조건 구입했다면 요즘에는 작은 냉장고를 사는 추세입니다. 요리를 해 먹지 않아도 간편식 제품이 잘 나오고 필요에 따라 와인 냉장고, 과일 냉장고 등을 추가하면 되기 때문이죠.
이처럼 각 가정마다 필요한 가전제품이 달라졌습니다. 우리 가정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크해 보고 꼭 필요한 가전만 알맞게 구입한다면 신혼 가전 견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브랜드에서 구입하기
중소기업 브랜드에도 용량 괜찮고 가격 저렴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특히 밥솥이나 에어프라이어는 중소기업 제품을 애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모든 가전을 무조건 잘 알려진 브랜드의 것으로만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작은 가전은 건실한 중소기업 브랜드를 잘 알아보고 실용성 있는 것으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큰 가전만 우선 구입하기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은 살다 보면 바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혼 생활을 하며 나도 몰랐던 취향을 새롭게 발견하기도 하죠. 그러니 우선은 꼭 필요한 큰 가전만 구입하시고 작은 가전은 천천히 구입해 보세요. 생활하면서 필요해지면 그때 사도 늦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신혼 가전을 보러 다니며 녹즙기가 사고 싶어졌다면 구입 결정을 한 번만 미뤄 보세요. 그런 다음 몇 달 생활해 보면 녹즙기가 정말 필요한지 결정이 날 거예요. 아침마다 녹즙기로 열심히 주스를 만들어 먹을 것 같았지만, 출근하느라 생각보다 시간이 없을 수도 있고 과일을 즙 대신 있는 그대로 먹는 걸 더 즐길 수도 있기 때문이죠.
즉, 큰 가전만 우선 구입하고 작은 가전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츰 채워 나가는 방법으로 신혼가전 견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 브랜드로 통일하기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백화점에서 한 브랜드로 모든 품목을 구입하는 것도 가전 견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대리점이나 백화점에서도 여러 가전을 묶어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이때 주의할 점은 대부분 기획 제품이나 신제품 위주이기 때문에 내가 원했던 모델이나 가성비 모델은 찾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매장마다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부지런히 발품을 팔아야 하죠. 만약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기로 결정했다면 최소한 3~6곳의 견적은 받아 보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진열 상품도 고려하기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백화점 매장에 가면 진열 상품이 있습니다. 이런 진열 상품을 구입할 경우 대부분 할인을 해 주는데요. 진열 상품이라고 해서 크게 하자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전시한지 며칠 안 된 것들도 많죠. 그러니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가전을 구입하시고 싶다면 진열 상품 구입을 고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비대면으로도 견적 받아 보기
꼭 오프라인 매장에 가야만 신혼가전 견적을 알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요즘에는 비대면 견적도 많이 활성화되어 있죠. 예를 들어 삼성스토어 사이트에 비대면 견적을 요청하면 여러 곳의 최저가 견적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이라면 비대면으로도 견적을 비교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신혼가전 견적을 살펴 보세요.
결혼 준비를 하다 보면 돈 쓸 일이 참 많습니다. 신혼가전 구입도 그 중 하나죠. 살림을 알뜰살뜰하게 제대로 관리하고 싶다면 앞서 말씀드린 여러 방법으로 신혼가전 견적을 톡톡히 줄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