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웨딩카 업체 대여 vs 직접 운전, 장단점 요약 정리

'웨딩카 대여하기'로 번거로움을 줄여 보세요.

결혼을 준비하면서 결정해야 할 일이 참 많습니다. 웨딩밴드 브랜드 오르시아도 이 여정에서 수많은 예비 부부들을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요. 최근 한 고객님과 나눈 이야기가 기억에 남아 관심있게 들여다 봤습니다. 결혼식 당일 웨딩카를 자차로 직접 움직이는 게 나을지, 웨딩카 전문 업체에 대여를 하는 게 나을지에 대한 고민.

결혼을 앞두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계획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아직 결정을 내리기 전이라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무엇이 좋다.’는 해결책이라기 보다, 여러 선택지들의 현실적인 장단점과 최근 트렌드를 정리해드립니다. 내용은 최근 결혼을 한 실제 부부들의 후기를 참고했어요.

‘자차 + 신랑 운전’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르시아를 내방하는 고객님들에게 여쭤봤습니다. ‘웨딩카는 어떻게 하실 생각이세요?’. 자차로 움직일 예정이라는 비율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대략 60~70% 정도. 운전은 신랑이 직접하겠다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간간히 친구가 대신해주겠다는 분들도 계셨죠. 신랑이 직접 운전하신다는 분들에게 ‘친구에게 부탁하면 편하지 않을까요?’라고 물어보니, 본식 당일 대기 시간이 길어 친구에게 부탁하기 미안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 방법이 가장 스탠다드한 방안으로 느껴졌습니다. 장점은 아무래도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 번거롭게 여기저기 웨딩카 업체 알아보고, 비교 견적 알아보는 수고도 필요없죠. 짐이 많아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말 그대로 여러 고민이 들지 않는 가장 심플한 방안이죠. 특히, 이동 동선이 가깝다면 더욱 고려해볼 만합니다.

‘자차 + 신랑 운전’의 단점

이 방안은 단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먼저 신혼여행을 오랜기간 떠나는 경우 공항 주차비 부담이 크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공항으로 이동할 때에는 택시를 이용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본식 당일 신랑의 피로감을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자차의 차체가 낮은 경우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신부님들은 티아라를 많이 착용하시는데요.(실제 오르시아에서도 웨딩밴드 고객님들에게 티아라를 무료로 대여해 드리고 있죠) 차가 작거나 차체가 낮으면 티아라가 걸려 애를 먹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 부피감이 있는 드레스도 이동 간 상당히 불편함을 주죠. 보통 이모님과 동행하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불편함을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어요. 또 본식 당일 답례품 등 챙겨야 할 짐도 불어나는 점도 자차를 직접 운행했을 때의 단점으로 꼽힙니다.

그래서 대안은,

대표적인 대안은 ‘웨딩카 대여하기’ 입니다. 사실 웨딩카만 대여하면 위 단점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걸림돌은 비용이죠.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수준의 웨딩카 대여 비용은 대략 30~40만원 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웨딩 분위기를 보면 실속을 챙기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웨딩카 대여를 불필요하게 느끼거나, 사치스럽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그래서 대안의 대안(?)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로, 택시와 콜벤 등을 이용하는 방안. 의중을 여쭤보니 웨딩카까지는 부담스럽고, 자차 이동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선택이라고 하셨어요. 주로 카카오 벤티와 콜벤, 점보택시, 아이템 택시 등을 대절하는 방식이 대표적. 일반 택시를 이용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택시는 주로 식을 마치고 웨딩홀에서 공항으로 이동할 때 많이 이용됩니다.

결혼 선배의 ‘웨딩카’ 경험담

‘굳이 웨딩카를 해야 되냐?’는 분위기 속에서, 웨딩카를 적극 추천하는 분이 계십니다. 실제 지난 해 결혼을 하신 신부님이자, 오르시아의 고객님입니다. 웨딩카를 대여해서 웨딩 당일 움직여 보니, 웨딩카를 빌리지 않았으면 후회하셨을 것 같다고 전해주셨죠.

이유가 뭘까요? 첫째로 신랑도 결혼의 주인공이라는 점을 꼽았습니다. 함께 하는 결혼인데 혼자 분주히 움직이는 모습은 조금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셨다고 합니다. 또 엄청난 짐을 보고 웨딩카를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하셨다고 해요. 한복, 답례품, 부피 큰 드레스까지. 헬퍼 이모님도 동승하는 점까지 고려하면 웨딩카는 필수였다고.

웨딩카를 빌릴지, 자차로 직접 움직일지 고민이라면 이 부분도 참고하세요.

웨딩카 선택도 현명하게

결혼과 관련된 선택과 결정에는 정해진 정답이 없습니다. 내게 맞는 최선의 선택만 있을 뿐이죠. 웨딩카도 마찬가지입니다. 웨딩 당일 동선부터 복장, 또 짐은 얼마나 될 지, 신혼여행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여유 예산은 얼마나 되는지 등을 두루 따져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

최근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