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요즘 대세 ‘헤어 변형’ 할까, 말까? 장단점 정리

헤어 변형을 하기 앞서, 신부님들이 고민되는 부분을 해결해 드려요.

요즘 웨딩 스튜디오 촬영 때 헤어 변형을 추가하는 신부님들이 늘고 있습니다. 촬영 의상에 어울리는 예쁜 헤어스타일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다만 적지 않은 비용이 추가되는 탓에 헤어 변형 선택지 앞에서 고민이 길어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더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과 추가 비용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분들을 위해 실제 헤어 변형을 선택한 분들의 후기들을 모아 정리했습니다.

헤어 변형의 요즘 분위기부터 장점과 단점, 그리고 업체 선정팁까지 한 번에 확인해보세요.

​2023 헤어 변형 분위기

헤어 변형을 받은 분들은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머리가 예쁘니 내 모습이 만족스러워서 사진도 더 잘 나온다는 후기가 많은데요. 비용은 부담됐지만 만족감이 더 컸기 때문에 후회없다는 없다는 후문. 그래서 헤어 변형에 대한 수요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헤어 변형의 장점 6가지

1. 고퀄리티의 헤어 연출

헤어 변형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퀄리티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돈을 지불한 것 이상의 보상이 확실합니다. 헤어 스타일의 퀄리티가 높아지면서 사진의 완성도도 함께 높아지게 됩니다.

2. 다양하고 유니크한 스타일 연출

SNS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 있으면 똑같이 세팅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생화나 리본 장식을 활용한 헤어 스타일이 인기인데요. 다만 생화는 직접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또 최근 진주끈과 진주콥, 리본끈을 활용한 올림 머리와 내림 머리의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이처럼 헤어 변형을 하면 평소에 해 볼 수 없는 유니크한 헤어 스타일, 섬세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자연스러운 잔머리 디테일을 살려 더 고급스럽고 청순한 분위기를 낼 수 있고요.

3. 전문가의 전담 케어

촬영 시간 동안 헤어 전문가가 신부님을 전담 케어합니다. 중간중간 헤어에 문제가 생길 경우 바로 수정이 가능하죠. 또 촬영 중 변형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곧바로 수정도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업체가 헤어 변형 횟수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아 마음 놓고 촬영에 임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머리숱이 적거나, 머리카락이 얇아 세팅된 헤어 스타일을 오래 유지하기 어렵다면? 실제 헤어 변형을 경험한 분들께서 헤어 변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입을 모읍니다.

4. 불확실성 감소

헤어 변형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헬퍼 이모님이 머리를 만져 주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헤어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불만족스러운 경우가 생길 수 있죠. 또 업무 경력에 따라 헤어 만족도의 편차가 커지기도 합니다. 반면 헤어 변형을 선택하면 이런 불확실성은 확실히 줄일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실력이 보장된 전문가들이기 때문.

5. 헬퍼의 부담 축소

헤어는 헤어 전문가가 전담하므로 헬퍼 이모님께서 다른 부분을 더 세심하게 신경 써주시게 됩니다. 예를 들면 신랑, 신부의 옷자락이 구겨지지는 않았는지, 메이크업이 번진 부분은 없는지 등. 또 신랑, 신부의 폰으로 보조 촬영을 해 주거나 촬영장에 편안한 분위기가 흐르도록 리드하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헬퍼 이모님의 헤어 부담이 줄면 확실히 다른 부분에서 챙길 수 있는 이점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6. 신랑 헤어 케어 헤어

변형 계약 전에 신랑의 헤어 케어도 가능한지 문의하세요.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다면 반드시 미리 요청하시길. 불가능하더라도 예비 신랑의 잔머리 정리 정도는 케어받을 수 있습니다.

헤어 변형의 단점 3가지

1. 부담스러운 비용

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헤어 변형은 보통 3시간을 기준으로 20~4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여기에 시간이 초과된다면 추가 비용이 붙는데요. 한 번의 촬영을 위해 몇 십만 원의 추가 비용을 내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2. 촬영 시간의 감소

3~5시간 정도로 촬영 시간은 한정적입니다. 이때 헤어에 많은 공을 들일 경우 촬영 시간이 상대적으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머리보다 드레스와 같은 다른 부분에 더 신경을 쏟고 싶은 분들은 헤어 변형이 시간 낭비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3. 스튜디오에 미리 확인 필요

스튜디오에 따라서 헤어 변형 출장을 부르지 못하게 하는 곳도 있습니다. 또는 헤어 변형 추가금을 별도로 내야 하는 곳도 있으니 촬영 스튜디오에 미리 확인을 해 봐야 합니다.

업체 선정을 돕는 3가지 TIP’s

1. 인터넷에 검색하기

블로그나 카페에 실제 촬영 후기를 검색해 보세요. 촬영 현장의 분위기와 실제 사진과 비용,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검색하기

요즘 최신 트렌드는 인스타그램에 가장 많이 올라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헤어 변형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드는 업체를 골라 보세요. 그 다음 예약 일자와 비용을 문의하세요.

3. 숨고 이용하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컨택할 수 있는 숨고를 이용해 보세요. 특히 숨고에는 저렴한 견적을 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비용을 좀 더 줄이고 싶다면 숨고에서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웨딩 촬영 전 ‘이것’ 챙기세요.

1. 원하는 헤어 스타일 사진 미리 준비하기

원하는 스타일을 인터넷이나 SNS에서 찾고 캡처해 두세요. 이 사진을 촬영 전에 미리 보여드리면 더 원활하게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부의 니즈와 촬영 콘셉트에 따라 긴 웨이브, 포니테일, 로우번, 하이번, 반묶음 등 종류가 다양하니 꼭 하고 싶은 머리는 미리 생각하고 준비하셔야 해요.

2. 머리 염색하고 다듬기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머리를 미리 다듬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중단발의 스타일을 하고 싶다면 촬영 일주일 전에는 머리를 자르는 것이죠. 또 사진에 좀 더 밝고 부드럽게 나오고 싶다면 브라운 계열로 미리 염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햇빛이나 조명에 따라 더 밝게 나올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밝기를 조정해 주세요. 무엇보다도 촬영 당일에 샵에서 잔머리나 애교머리를 커트한다면 3만 원 정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커트나 염색은 미리 하고 가는 편이 좋습니다.

3. 꼭 하고 싶은 헤어 장식은 준비하기

헬퍼 이모님이 가지고 계신 헤어 장식에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생화 장식, 리본, 머리핀, 헤어밴드, 티아라 등 꼭 하고 싶은 헤어 장식이 있다면 업체에 문의 후 미리 준비해 주세요.

웨딩 촬영 때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은 신부라면 누구에게나 드는 당연한 마음입니다. 반면, 실속있는 웨딩을 추구하는 트렌드도 웨딩 산업의 큰 줄기임에 틀림이 없고요. 선택은 언제나 여러분의 몫입니다. 어느 선택이든 후회없이 행복한 미래로 연결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랍니다.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