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궤도를 순환하는 행성처럼, 무한한 사랑을 표현한 웨딩밴드 오르빗. 사선의 세련되고 깔끔한 웨딩밴드 오르빗을 소개합니다.

1. 웨딩밴드 오르빗
두 사람의 사랑이 바탕이 된 결혼이라는 이벤트에 수십 년을 함께 해 온 국내 주얼리 브랜드, 바로 오르시아입니다. 오르시아의 손을 거쳐 나간 주얼리는 수를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요. 그중 결혼의 상징인 웨딩밴드에는 두 사람의 무한한 사랑을 응원하는 오르시아의 염원과 그 반지를 착용할 여러분의 이야기를 차곡차곡 담아왔습니다.
웨딩밴드 오르빗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밴드에 행성의 궤도를 본뜬 사선을 넣어 여러분의 무한한 사랑이 영원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두 분의 무한한 여정을 오르빗과 함께 하세요.
2. 행성의 궤도와 무한한 사랑은 닮은 꼴
디자이너는 여러 곳에 관심을 두어야 하는 직업인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디자이너라는 직업이 꽤나 제 적성에 맞다는 생각을 합니다.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고 궁금증이 생기면 그곳을 찾아가 직접 두 눈으로 확인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 때문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우주는 알고 또 알아도 풀리지 않는 미지의 세계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주를 직접 가서 본다는 것도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만약 갈 수 있다고 해도 끝없이 펼쳐진 우주를 모두 눈에 담는다는 것은 제 짧은 생에 비추어 보았을 때 절대 불가능한 일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럴 때마다 ‘자연 앞에 인간은 정말 작은 존재구나’라는 생각에 절로 고개가 숙여지곤 하죠.
우리가 사는 지구가 태양계에서 다른 행성들과 그리고 태양과 공존할 수 있는 이유는 자전과 공전 그리고 인력 등의 여러 요소가 더해져 같은 궤도를 돌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궤도를 벗어난다면 우리는 태양계 밖으로 튕겨져 나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꽤나 아찔하기도 하네요.
정해진 길을 이탈하지 않고 정해진 주기에 맞게 궤도를 따라 움직이는 행성들을 보며, 이 무한성을 웨딩밴드에도 담아보고자 했습니다.

3. 태양을 중심으로 궤도를 그리는 태양계 행성들
태양계는 스스로 빛을 내는 항성인 태양을 중심으로 궤도를 그리는 행성, 그리고 왜행성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이 태양계 행성들인데요. 태양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나열된 이 행성들은 몇 가지 공통점을 가졌습니다.
첫째,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궤도를 그린다. 둘째, 구형을 갖출 수 있도록 일정량의 중력과 질량을 가진다. 셋째, 다른 천체들과 영향을 주고받는다. 이 3가지는 행성이 갖춰야 할 조건이죠. 발견 초기 태양계 행성으로 구분되었던 명왕성은 이 조건에 부합하지 않아 왜행성으로 분류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화성은 지구와 비슷한 환경일 거라는 추측과 가설들로 많은 탐사가 이루어진 행성이기도 합니다. 화성의 자연주기와 계절변화가 지구와 비슷하기 때문이죠. 초기에는 화성에 지구와 비슷한 물과 환경이 갖추어져 있을 것으로 추측했지만, 최근 연구보고에 따르면 화성은 옅은 대기층으로 인해 강력한 태양풍을 막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적게나마 존재하는 물 역시 염도나 산도가 높아 생명체가 살아가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화성 탐사를 위한 지구인들의 호기심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과연 먼 미래에는 화성에 발을 디디고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4. 오르시아 x 오르빗
웨딩밴드 오르빗은 일본 4C’s 사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웨딩밴드 한울과 유사한 느낌을 가졌습니다. 매우 심플한 디자인의 반지이지만 결코 가볍거나 캐주얼하지 않죠. 특히, 한울의 경우 플래티넘을 주재료로 해 매끈한 밴드면의 광택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인데요. 한울 출시 당시 시장 반응은 매우 뜨거웠습니다. 미니멀하지만 무게감 있는 반지를 은근히 찾기 힘들거든요.
오르빗은 이러한 좋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울과 유사한 느낌의 오르빗을 제작하였습니다. 다만, 모티브가 된 행성의 궤도를 반지에 직관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밴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사선 디테일을 추가했죠.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가 없는 반지 제작은 디자인이 화려한 반지보다 오히려 제작 과정이 까다롭습니다. 조금의 오차도 큰 흠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르시아의 기술력을 응축해 웨딩밴드 오르빗에 담아내봅니다. 누구보다 빛나지만 누구보다 소박하고, 그렇다고 가볍지 않은. 기존에 한울과 같은 심플한 디자인의 반지를 눈여겨보셨던 분들이라면 조금 더 날렵한 느낌의 웨딩밴드 오르빗과 함께 제품을 비교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반지는 실물로 보았을 때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르시아 청담 하우스에 방문해 자세한 제품 스펙 확인과 함께 영롱한 반지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5. 웨딩밴드 오르빗 자세히 보기
Point 1. 중심부의 사선 디테일은 행성의 경로를 연상시키며, 두 가지 컬러 사용은 서로 다른 별들이 어우러지는 화합을 표현하여 디자인. 메인 다이아몬드 유무 선택 가능

Point 2. 오르시아의 섬세한 장인 기술로 마감되어 완벽한 사선의 비율로 마감된 웨딩밴드

Point 3. 우주의 궤도처럼 영원히 존재하며 빛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웨딩밴드

오르빗 by ORSIA


🔖 함께 보면 좋은 글
자연을 모티브로 한 인체공학적 웨딩밴드 추천 디자인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