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입체주의 기하학의 재구성, 오르시아 웨딩밴드 큐비즘(Cubism)

기하학 형태를 분해해 재구성한 오르시아의 웨딩밴드 큐비즘(Cubism)

오늘 소개할 제품은 1900년대 초 일어난 입체주의 운동에 영향을 받아 탄생한 파블로 피카소의 [아비뇽의 아가씨들]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기하학 형태를 분해해 재구성한 오르시아 큐비즘. 디자인 기법은 물론, 뛰어난 오르시아만의 기술력으로 디자인 출원을 받은 오르시아 웨딩밴드 큐비즘(Cubism)을 소개합니다.

1. 웨딩밴드 큐비즘(Cubism by 오르시아)

웨딩밴드 큐비즘은 입체주의(Cubism)라는 용어를 활자화 시키고 그 운동의 필두가 된 작품인 파블로 피카소의 [아비뇽의 아가씨들]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작품입니다. 피카소를 생각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추상화가, 입체주의 화가.

[아비뇽의 아가씨들]은 가로, 세로 2미터가 넘는 대형 캔버스에 제작되었습니다. 그 캔버스 안에는 언뜻 봐서는 알 수 없는 작가의 의도와 지향하는 바가 숨어있죠.

오르시아는 독자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기법을 이용해 피카소의 입체주의 작품을 웨딩밴드에 녹여내기로 했습니다. 많은 고민과 노력 끝에 지금의 큐비즘(Cubism)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2. 다면의 입체를 평면에 재구성한 큐비즘(Cubism)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오르시아 웨딩밴드 큐비즘은 디자인 출원을 통해 오르시아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본래 디자인 출원을 하는 목적은 심혈을 기울인 디자인의 제품이 무분별하게 도용되지 못하도록 보호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제품이 디자인 출원을 받을 수도 없는 터.

오르시아 웨딩밴드 큐비즘을 디자인 출원한 이유는 우리가 기하학에서 오는 입체감을 웨딩밴드에 접목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입체감을 내세운 제품들은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오르시아의 큐비즘은 기하학의 원리를 접목해 빛에 의해 다변하는 입체의 본질을 반지 평면에 그대로 담아냈습니다. 사실, 우리가 큐비즘을 선택한 이유는 오르시아의 기술력과 디자인 기법을 시험해 보기 위함이었기도 합니다.

실제 ‘큐비즘’이 탄생된 오르시아 장인들의 공간

3. 입체주의(Cubism)가 뭘까?

입체주의가 나타나기 전, 유행했던 미술사조는 야수파 작가들이 주를 이루는 포비즘입니다. 사실, 포비즘이다, 큐비즘이다를 정확한 경계에서 잘라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말하자면, 포비즘은 색채를 가감 없이 활용해 거침없이 표현하는 경향의 미술사조입니다. 대표적인 화가로는 앙리 마티스가 있죠.

강렬한 포비즘의 작품들이 주를 이루던 중, 기하학의 입체감을 한 화면에 주관대로 구성하는 기법들이 조심스레 지지를 받고 있었는데, 이게 바로 큐비즘의 시작입니다. 큐비즘의 시작은 미비했습니다. 하지만 비평가 루이복셀이 [르 피가로] 지에 한때, 야수파 작가였던 조르주 브라크의 작품을 비판한 기사를 실은 일이 계기가 되어 입체주의라는 말이 공공연해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를 입체주의의 시작이라 보지는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기법과 형식상의 입체주의 기원은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 [아비뇽의 아가씨들]에서 시작합니다. 포비즘을 추구했던 조르주 브라크 또한 이 작품에 영향을 받아 큐비즘으로의 새로운 시도를 꾀하게 되고, 둘은 서로의 공통 관심사로 가까워지기 시작합니다. 이들은 작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초기 입체주의를 분석적 입체주의로 이끄는 마차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입체주의는 추상 미술의 모태가 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아비뇽의 여인들] 파블로 피카소

4. 오르시아 X 큐비즘

큐비즘의 가장 큰 특징은 기하학적인 요소가 웨딩밴드에 녹아져 있다는 것. 대상을 기하학적으로 해석해 입체를 평면에 재구성하듯이, 오르시아 큐비즘도 언뜻 보기에는 평행사변형의 한 면처럼 보이는 단면이 빛을 받으면 두 개의 삼각형으로 분할되는 착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면을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금속과 보석의 아름다움이 드러납니다. 이와 더불어 반지 전체에 같은 디자인을 반복해 여러분의 사랑이 영원하기를 기원하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사실 정확한 각도와 빛의 산란을 계산하지 않으면 정교함이 떨어지는 기술. 하지만 오르시아는 오랜 연구 끝에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빛나는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지금의 큐비즘을 탄생시켰습니다. 이는 곧 디자인 출원으로 이어졌고, 이 정교함과 아름다움은 오르시아만을 통해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5. 웨딩밴드 큐비즘(Cubism) 자세히 보기

Point 1. 대상을 기하학적인 형태로 해석하여 평면에 입체의 형태로 재구성하는 입체파(Cubism) 화가들의 그림처럼 다면적인 형상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금속과 보석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음.

Point 2. 반지 전체를 같은 패턴이 반복되는 형태로 디자인해 영원의 의미를 담음.

Point 3. 디자인 출원 등록한 제품

큐비즘(Cubism) by ORSIA (제품 이미지)

인기 글 보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결혼 예물반지 고를 때 '제작 방식' 확인해보세요. (단조와 주조)

크게 '단조'와 '주조'로 나뉘는 웨딩밴드의 두가지 제작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다이아몬드 반지 리세팅 비용과 기준, 절차 안내(결혼반지 등)

오르시아 리세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추억을 재탄생시켜 보세요.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지젤(Giselle), 발레리나를 담은 웨딩밴드

발레리나&발레리노의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움직임이 담긴 웨딩밴드 '지젤(Giselle)'의 이야기

최근 글 보기